전체메뉴

기능한국인 안내

기능한국인 리스트

김현숙
2023년 06월

선정호 : 196호

업종 : 서비스, 경영컨설팅업

주 생상품 : 피부, 비만, 체형 관리, 화장품

사업장 규모 : 상시근로자 수 32명, 매출액 140억 원(‘22년기준)

회사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22 비1호 (신사동)

홈페이지 :

학력사항

동구마케팅고등학교

동아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소속업체

빛채 대표이사

특허 및 실용신안

(특허) 피부미용을 위한 상체 피부결 관리 방법 외 6


(ISO)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인증- “프렌차이즈 경여언설팅 외1

주요경력

■ ’92∼ 13: 약손명가 수유점 / 대표

■ ’14현재: 약손명가 에스테틱 청담골드스타점 / 대표

■ ’22현재: 여리한다이어트 신용산역점/대표

■ ‘17현재: ㈜빛채 / 대표이사

주요수상내역

고용노동부장관상 KASF2021 피부미용/ 창작테라피 금상(`21) 5 

소개

이달의 기능한국인196번째 선정자 빛채 김현숙 대표이사는 약손명가의 수기관리 프로그램인 약손테라피작은 얼굴 만들기’, ‘균형 얼굴 관리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정량지표를 만들고 효능에 대한 검증과정을 논문으로 발표하는 등 수기요법이 기술의 신뢰도를 갖출 수 있도록 체제를 만들었다. 김 대표는 수기요법의 효과 검증뿐만 아니라 공정 개선과 작업 환경개선, 피부 미용을 위한 화장품 특허 출원을 비롯한 ISO인증 획득 등 약손테라피의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피부 미용분야 전문 기술자다.

 

주경야독(晝耕夜讀)에 이어 남다른 손재주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난 김 대표는 어릴 적부터 공부와 일을 병행하는 삶이었다. 초등학교 졸업 후 인형공장에 다니면서 돈을 벌기 시작했고, 낮에 일하고 밤에는 고등공민학교에서 공부해 검정고시로 중학교 학력 인정을 받았다. 이후 고입연합고사에 합격한 김 대표는 동구여자상업고등학교 야간반에 입학했다. 고등학교에서도 낮에는 학비와 용돈을 벌었고, 밤에는 학교에서 공부했다. 일과 공부를 함께하는 생활에 지칠 만도 했겠지만 김 대표는 오히려 그 반대였다. 일을 통해 자기계발을 했고 존재감도 느꼈다. 공부도 일도 다 즐거웠던 김 대표는 특히 손재주가 남달랐다고 한다. 미용학원에서 기술을 배우면서 김대표의 손재주는 돋보였고, 미용기술자격증도 동료 학원생들보다 먼저 취득했다.

 

약손테라피, 피부를 눈 부시는 빛채로

 

김 대표는 1991년 피부관리실 깁신을 창업하면서 피부 미용 관리를 시작했고, 1992년에 약손명가와 인연을 맺었다. ‘약손명가수유점 대표로 시작해 지금은 빛채 대표이사로 전국에 142개의 매장과 1,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행이 빠른 피부관리 업계에서 김 대표 스스로 도태되지 않기 위해 대학교 관련학과에서 학업을 이어가면서 이론 쌓았고, 현장 경험으로 기술 향상에도 노력했다. 성공한 모습을 모델로 삼아 자신을 거울화하는 등 긍정적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면서 자기 관리에도 최선을 다했다. 김 대표는 피부미용과 체형 관리, 자세 등 미용과 연결되는 공부는 무엇이든지 배우고자 노력했고, 그 과정에서 화장품을 개발하고 특허도 출원했다. 이러한 김 대표의 노력하는 과정이 ()빛채의 약손테라피가 피부와 체형 관리 분야에서 넓은 시장을 확보하는 기반이 되었다.

 

나를 위한 기부

 

김 대표는 어릴 적 주경야독했던 그 시절을 기억한다. 창업 당시 대출이자의 부담으로 힘들었던 시기는 김 대표에게 아직도 생생한 아픔으로 남아있다. 김 대표는 그러한 힘든 시기를 잘 견딜 수 있게 해 준 것이 바로 삶에 대한 열정이었다.”라면서 일에도 삶에도 열정을 가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열정은 희망이고 희망은 뭔가 할 수 있는 설렘이며 동력이다. 이러한 열정은 나눔으로 더 커진다.“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수익금의 일부를 다음 세대를 위한 장학기금과 발전기금으로 납부하고 있다. 기업의 기부 활동과 각종 사회활동 공헌 등 스스로 다짐했던 나눔의 실천을 통해 희망과 설렘을 느끼고 열정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