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정보전송장치(LDTS)는 관제 설비와 현장 역 신호장치들 사이에서 데이터 인터페이스 기능을 담당한다. LDTS는 범용적이고 표준화된 H/W 구성 및 S/W 구현으로 확장성, 개량성, 유지보수성 및 상호호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신뢰성 및 가용성을 고려하여 중요 구성품은 이중계를 적용하였으며, 유지보수 편의성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DIS 100
DIS-100은 정보 인터페이스 장치로써, 구조가 간단한 모듈 타입으로 설계되어 유지보수가 매우 용이하며, 일체형 이중계 시스템으로 신뢰성 및 가용성이 우수하다.
IFS
IFS는 현장 역 신호장치들 사이에 데이터 인터페이스 기능을 담당하는 장치이다. IFS의 메인 모듈인 DIS-100은 기존의 인터페이스 구조를 단순화하여 신뢰성, 유지보수성을 개선하였다. 전원 이중화와 LAN을 지원하며, RS-232/422/485 16 Port를 제공한다. IFS는 열차 운행에 관한 모든 표시 정보들을 관제센터로 전송하거나, 관제센터로부터 수신되는 제어 명령들을 처리한다.
차상신호장치(KTCS-L2)
KTCS-L2 차상신호장치(OVC)는 유럽형 열차제어시스템(ETRMS/ETCS)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형 일반⋅고속철도용 열차제어시스템이다. LTE 기반의 철도 무선통신망(LTE-R)을 이용한 무선폐색센터(RBC)에서 이동 권한을 수신하여 열차를 제어하고, 기관사에게 열차의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 열차제어시스템(ATP:ETCS Level1)과 ETCS Level2의 기능을 모두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