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소식공간

보도자료

직업능력의 달 기념, 50호 서암석 대표 우수숙련기술인 분야 산업포장 수상, 122호 유지대 대표 우수숙련기술인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사무국 2021-09-08 16:35:34 조회수 458


직업능력의 달 기념, 50호 서암석 대표 우수숙련기술인 분야 산업포장 수상, 122호 유지대 대표 우수숙련기술인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행사명: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
일시: 2021년 9월 8일 수요일 오후 3시
장소: 정부세종청사
주최 및 주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내용: 직업능력의 달 기념, 우수숙련기술인 분야에서 50호 서암석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 122호 유지대 대표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직업능력 개발과 숙련 기술 장려에 기여한 유공자 91명이 정부 포상을 받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8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을 열고 직업능력 분야 개발에 힘쓴 유공자 91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공자는 사업주와 노동자, 우수 숙련기술인, 직업훈련기관 대표, 직업훈련 교원, 인적자원개발(HRD)·자격 업무 종사자 6개 분야에서 각각 선정됐다.

영예의 동탑 훈장은 남양이엔에스 신성갑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신 대표는 산업 맞춤형 사내 훈련 프로그램을 시행해 재직 직원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신입 직원의 업무 적응을 돕고 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비 물량이 줄어 조업률이 낮아진 기간에는 유급휴가 훈련을 운영해 정비기술력을 향상시키는 등 직업능력 개발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철탑산업훈장에는 기아 오토랜드 화성에서 일하는 박진범 선임엔지니어가 이름을 올렸다. 박 선임엔지니어는 재직기간 총 9512건의 사내 제안을 제출해 채택받는 등 숙련 기술로 차량 생산성을 향상시킨 노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일과 학업을 병행해 업무 관련 분야에서 2건의 학위를 취득하기도 했다.

석탑산업훈장은 신화남뷰티갤러리 신화남 원장이 받았다. 신 원장은 미용 부문 최초로 산업현장 교수에 선정된 미용 분야 장인이기도 하다. 그는 소상공인과 학생에게 숙련 기술을 전수해 기능인을 배출하는 등 미용 기술인 양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 이날 행사에선 정태윤 강남 대표이사, 김공영 포스코 파트장 등 4명이 정부로부터 산업포장을 받았다.

박화진 고용부 차관은 훈·포장 등 포상을 수여하면서 "정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대비해 직업능력 개발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해 일하고자 하는 모든 국민이 일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된 김병철 서린메디케어 대표 등 11명에 대한 증서 전수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정부는 9월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오는 13~14일 코엑스에서 '제15회 인적자원 개발 학술대회', 16일 울산컨벤션센터에서 '일 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지역 인적자원 개발위원회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각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반영해 참석 규모를 최소화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학술대회 관련 참관 신청, 강연 일정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누리집(http://hrd4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908_0001575949&cID=10201&pID=10200